영화 - 맘마미아!2 리뷰

10년 전 맘마미아의 추억을 되살려 다시 뭉친 배우들, 뮤지컬 영화를 다시 느껴보려 반드시 볼 수 밖에 없는 영화.

<포스터 내에 전 출연진이 등장한다. 다들 즐거운 표정으로 바로 ABBA의 댄싱퀸을 부르며 춤을 출 것 같다. 포스터 글 대로 완벽한 속편의 귀환이 될지 기대된다.
출처: 다음 영화>
우선 소피의 엄마 도나의 젊었을 적 연기를 한 릴리 제임스의 캐스팅이 상당히 잘 된 것 같다. 신데렐라, 베이비 드라이버에서도 괜찮은 연기를 보여줬는데 맘마미아에서는 더 좋은 연기를 보여준 것 같아서 괜찮은 여배우의 반열에 올라갈 듯 하다.

내용은 크게 맘마미아 1편에서 도나가 아빠들을 어떻게 만났고 무슨 짓을 했는지 말로 풀어나갔던 그 내용을 스크린에 담았다고 보면 된다. 1편의 기억을 떠올려 보면 잠깐이지만 그 내용대로 아빠 3인방 들을 만났다는 걸 알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맘마미아의 맘마미아 음악은 사실 1편에서는 크게 와 닿지는 않았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맘마미아의 가사의 내용 전달이 너무 확실하게 잘 된거 같아서 좋은 것 같다. 그 외에 ABBA의 노래 몇 곡이 나오고 또 새로운 곡도 나와서 전체적으로 뮤지컬 영화의 내용을 잘 만들어 낸 것 같다.

한가지 이상한건 도나역의 메릴 스트립은 비중이 매우 적고 노래 외에 대사 한마디 없이 출연하는데 주연이라고 하기에는 너무한게 아닌가 싶다. 조금이라도 비중을 뒀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다.

영화를 보고 나면 Dancing queen과 Mamma mia를 저절로 외치게 되는 매력적인 영화고, 또 꽤 시간이 지난 후에 개봉한 속편들은 거의 추억보정 수준으로 퀄리티가 안좋게 변하는 경향이 있는데 맘마미아!2는 그런게 없어서 더없이 좋았던 것 같다.

--- 제목 해설
맘마미아는 뜻 그대로 엄마야! 정도로 해석될 수 있는데, 엄마의 화려했던 과거(?)에 스스로 놀라는 감탄사 쯤이 아닐까 싶다.

--- 영화 관람 정보
2018-08-15 수요일
메가박스 청라

Comments